키즈타임즈     YSO Kids Times
5_1

신문을 통한 교육은 NIE 라는 명칭으로 미국에서 시작되어 우리나라에서도 도입이 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양의 새로운 정보를 활용하여 유익하고 실용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신문의 이러한 특성을 교육에 반영해 지적 성장과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에 YSO에서는 영자신문을 통한 E-NIE를 도입하여 The Kids Times 구독을 통해 E-NIE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영자신문은 Headline News, World News, Hot lssues, English Letters, Science News 등 세계와 국내 뉴스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제작하여 생생한 시사 News와 기사를 접할 수 있는 어린이 영자 주간 신문입니다. 온라인 학습의 일환으로 활용가능하며 어휘별 로 단어 뜻과 원하면 해석도 함께 볼 수 있고 MP3파일을 통해 뉴스 청취와 레벨에 따라 dictation이 가능하며, 온라인 기사는 기사별 문제풀이가 있어 읽은 내용 숙지 정도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영자신문은 PK 이상의 학생(2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매주 학년과 level에 따라 지정해준 기사를 읽고 온라인을 통해 문제를 풀면, 온라인 학습여부를 담당 교수부 선생님께서 인터넷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이렇게 예습한 기사를 주 1회 수업시간에 담임선생님과 기사 내용을 갖고 집중토론 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The Kids Times 를 이용해 수업을 하고, 활용하는데 있어 가장 장점은 아이들이 다양한 분야의 생동감 있는 NEWS를 접함으로써 시사적인 영어습득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배경지식을 쌓고 관련 어휘를 익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제한된 수업시간외에 집에서 연계된 온라인 학습의 일환으로 본인의 시간을 충분히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으며, level에 따라 dictation등 여러가지 활용방법이 다양하고 이 모든 학습이 집에서 혼자서도 손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제작되어 있는 점 또한 여러가지 장점중의 하나라고 하겠습니다.